티스토리 뷰
목차
올해 여름 코로나19가 다시 기승하면서, 최근 한 달 새 입원환자가 5배 이상 크게 늘었습니다.
이에,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계획’에 따르면 오는 '10월'부터 5세 이상 면역 저하자와 65세 이상 어르신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무료 백신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추가 백신 접종이 필요하신 분들은, 관할 보건소에서 ✅추가 접종 가능여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재유행 백신
이번 접종에서는 새롭게 유행하는 변이 바이러스(FLiRT)에 대응하도록 개발된 신규 백신(XBB 기반)으로 이전 접종 이력과 상관없이 주사를 단 한 번만 맞으면 됩니다.
'JN.1' 예방백신은 현재 유행 중인 KP.3 또는 KP.2 및 FLiRT로 불리는 변이 바이러스 대해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규 백신이 기존 백신 (XBB.1.5) 보다 현재의 변이 바이러스에 더욱 더 효과적인 것은 확인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균주 변이를 고려해서 세계보건기구(WHO)가 권고한 균주를 참고하여 코로나19 백신 분야의 전문가 자문회의와 예방접종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 백신 입니다.
코로나19 고위험군 백신 접종
코로나19는 65세 이상을 중심으로 여전히 치사율이 높은 호흡기 감염병이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고위험군을 대상으로는 연 1회 예방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기관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은 ✅ 올해 10월부터 고위험군 대상으로 무료로 지원 ✅ 됩니다.
사전 예약 없이도 지역 내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방문 전 해당 의료기관의 백신 보유를 꼭 확인 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